축제와 행사

본문 바로가기


축제와 행사

축제와 행사

여행안내여행지보기

산청한방약초축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2013.10.4.~10.11(8일간)
홈페이지 : http://www.scherb.or.kr

한방관련 종합축제로서 문화관광부 지정 예비축제인 산청한방약초제는 지리산 자락의 우수한 약초와 한의학의 신비한 효능을 체험 할 수 있고, 약초를 이용한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제공과 한방무료진료 체험 및 한방 음식을 직접 맛 볼수 있다.

남명선비분화축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매년 10월
장소 : 산청군 시천면 남영기념관 일원

문화체육관광부선정 지역민속축제로서 조선시대 실천유학의 대가인 남명조식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10월 열리며, 서사극 공연, 의병출정식, 학술대회, 선비문화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지리산평화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매년 10월
장소 : 경남 산청군 산청공설운동장 일원

1969년 11월 군민의 정서를 한데로 결집시키고 이 지역이 안고 있는 비극적 현실을 통해 평화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기 위해 평화제를 시작하였다. 이 행사는 1948년 여•순의 반란군이 지리산에 들어옴으로써 시작된 비극의 현장에서 참된 민족혼을 일깨우고자 함이 근본 취지이다. 한국전쟁의 아픔을 치유하고 평화에 대한 군민의 염원을 기리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으며 군민체육대회 행사와 병행하여 매년 가을에 열리고 있다.

황매산철쭉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매년 5월 초순
장소 : 경남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황매산 일원

차황면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황매산 고원 수십만 평에 선홍의 색깔을 연출하는 철쭉꽃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매년 5월 초순에 등반대회, 노래자랑, 자연정화운동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황매산 철쭉제가 개최된다.

곶감축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매년 1월
장소 : 경남 산청군 시천면 천평리(곶감경매장일원)

산청의 우수한 곶감을 홍보하기 위한 축제로 각종 공연과 무료 시음, 시식 행사가 열리며 덕산 곶감경 매장에서는 우수한 산청의 곶감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산청의 곶감은 지리산의 차가운 기류의 영향으로 곶감의 자연동결건조가 가능하며 적당한 햇볕으로 말려 당도가 월등하고, 지금은 곶감부분 전국 최초로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산림청 3호)된 인기 높은 상품이다.

장미축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매년 5월
홈페이지 : http://sangolegg.co.kr

계절의 여왕 5월을 대표하는 장미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서부 경남의 유일한 곳으로 계분 냄새나는 축사 등 혐오시설을 친환경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11만평의 농장 구석구석에 심은 장미는 100여 종 4만 그루이며, 양계장 곳곳에 핀 매발톱, 붓꽃, 개불알풀꽃, 백합, 금낭화, 초롱꽃 등 허브와 야생화 등도 볼 수 있다.

고로쇠축제

출처 : 산청군청 문화관광

기간 : 매년 3월

우리 조상은 삼국 시대부터 지리산 천왕봉에 성도성모의 단을 쌓고 하늘과 산에 주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에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올렸으며, 신라의 화랑들은 신비의 영약으로 즐겨 마셨다고 한다. 고로쇠 수액은 신비의 영약으로 천 년 가까이 전해져 온 최고의 건강수로 수목의 뿌리가 자체적으로 여과한 알칼리성으로 당도가 높고 마그네슘, 칼슘, 미네랄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우리 지역의 고로쇠는 해발 1,000m 이상 지리산 고산 지대에서 자생한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질 좋은 수액으로서 그 성분의 우수성과 효험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매년 3월 지리산 중산리 일원에서 개최되며, 축제에서는 직접 맛도 볼 수 있고 약수를 구입할 수도 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출처 : 진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yudeung.com/
기간 : 매년 10월 1일 ~ 10월 12일(12일간)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진주에서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우리 겨레의 최대 수난기였던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투에 기원하고 있다. 오직 한마음 지극한 정성으로 나라와 겨레를 보전하고 태산보다 큰 목숨을 바쳐 의롭게 순절한 7만병사와 시민의 매운 얼과 넋을 기리는 행사로 세세연년 면면히 이어져 오늘에 진주남강 유등축제로 자리 잡았다.


업체명 : 지리산강나루펜션    주소 : 경남 하동군 옥종면 두양리 2-1번지
대표자 : 이삼선    연락처 : 010-4322-4100
사업자번호 : 613-28-16388    통신판매번호 : 제2016-경남하동-0022   관리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